미박스 사용기 (글로벌롬까지)


작년 말에 미박스를 사고 1년정도 사용하였다. 생각보다 많이 쓰지않게 되었다. 
내가 산버전은 샤오미 미박스 Telebee 
미박스와 Telebee 결합 상품이다. 처음 설치하여 와이파이를 연결하면 Telebee 가입할시 티비가 나온다. 

https://www.telebee.com/
매월 3300원이며 채널하나당 110원이였던것 같다.(가입당시)
하지만 느리고..불편하고.. 가입했어도 저작권문제로 안나오고.. 그지같아 점점 사용안하고 해지했다. 

그 외에 스토어에서 왓챠 (https://watcha.net/) 나 Plex , Kodi 앱을 설치할수 있다. 
네이버나 구글을 잘 찾아보면 그외에 Pooq 기타등등. 앱도 설치할 수있다. 


USB가 있어 키보드나 마우스, 블루투스 마우스,키보드 모두 연결된다. 

처음 설정할때는 키보드를 꼭 사용하길바란다. ( 리모컨 개그지같은 답답함과 로그인할때 개짜증난다 )

부팅할때마다 느리고 telebee자체가 기본으로 켜지기때문에 정말 답답하고 버벅이고 사용하기 싫게 만든다.
그렇게 사용하다 글로벌롬이란걸 알게되었다. 구글에 찾아보면 설치방법이 많다. 

정확히 정의는 못하겠지만, 내가 원하는데로 커마할수 있는 버전이다. 
대신 Telebee는 사용을 못한다. 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데, 나는 어쩌피 해지했다. 

부팅할때 telebee가 안뜨니 훨신 빨라졌고, UI도 내가 원하는데로 꾸밀수 있게 되었다. 
지금은 pooq,plex,kodi 를 사용중인데, pooq도 간혹 안켜지는 동영상이있어 스마트폰이나 패드에서 구글캐스트로 바로 실행시킨다. 

근데 시간이 갈수록 미박스 사용자체를 점점 안하는건 사실이다. 그냥 한번 사용해보기 좋은 기계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