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X OS 사용기

취미생활/스위치|2018.11.25 02:56

반년정도 스위치를 타이틀 구매하여 사용하다 최근에 SXOS로 넘어갔다. 

가장큰 이유는 국내Eshop의 부진과 국내발매 타이틀 한글화등등.. sx에서 지원하는 모듈들이 스위치사용에 편리하고 좋았기 때문이다. 


sxos 설치방법은 검색해보면 엄청 나온다.


일단 스위치자체를 한글화 시킬수 있다는점이다. 영어가 어려워 하기불편하다기보단 국내정식발매에 닌텐도코리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어로만 표기된다. 



커스텀테마도 찾아보면 많이 구할 수 있으며, 원하는 이미지로 만드는것도 어렵지 않을것이라고 생각된다. 


마리오 테마



 sxos 일반판과 pro가 있는데 나는 라이센스만 구매하여 사용중이다. 지그는 클립으로 대체하여 사용중이며 어플리케이션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여 사용중이다.  PRO가 필요한 매력을 못느꼈고 이렇게 사용하는것이 편하다. 


라이센스는 여러곳에서 구매할 수 있지만 나는 네이버쇼핑에 파는 라이센스로 구매했다. 딱히 이유는 밤9시에 샀지만 라이센스를 30분이내 발송받을 수 있는 한국판매자들의 열정때문이 아닐까?..


이렇게 라이센스를 등록하고나면 즐기면된다. 홈브류에 필요한 앱들을 설치하여 사용해도된다. 

자주사용하는건 NX Shell ( nsp파일 삭제용 ) 과 checkpoint (세이브백업복구) 정도다. 




내가 지금 하는게임은 두세개뿐이지만 조카들을 위한 게임들이 많이 설치되있다.  SX의 장점중 하나는 조금더 좋은 삼촌이 될 수 있다는 점이있다. 



게임이나 소프트웨어들은 보통 결제해서 사용하지만 PSP이후 진짜 오랜만에 커펌을 진행한것 같다. 아직 기기가 벤당하진 않은것 같은데, 어쩌피 계속 이렇게사용할거라면 빠르게 벤당하면 마음도 편할 것 같다. 



설치관련 내용은 따로 올리지 않을 것이며, 질문은 받습니다. 

다만 게임 다운로드 관련 문의는 일절 무시합니다. 

'취미생활 > 스위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SX OS 사용기  (0) 2018.11.25
스위치 SXOS 치트사용법  (0) 2018.11.19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  (0) 2018.11.18

댓글(0)